카테고리 없음

[스크랩] 횡성군! 인삼 씨앗 따는 체험행사!!

자연치유카운셀러 2006. 7. 27. 22:55

 

  인삼 씨앗 따는 체험행사!!

 

 

◎ 일단 인삼 씨앗 따는 체험행사가 있다고 해서 또 뭔가를 여러분들께 알리고자 새농이군은 부푼 마음을 안고 횡성으로 바로 달려 갔습니다.

 

 

◎ 현장에 도착하니 오전 10시 30분경이 되었습니다. 와서보니 체험행사를 준비하시는 주인장님과 함께 도움을 주시는 여러분들께서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이셨습니다 ^0^

 

 

◎ 손님들께서 한분 두분씩 오시기 시작하면서 행사장 주변이 시끌 시끌 거렸습니다.

 

 

◎ 인삼 씨앗을 따기전에 어떤 방법으로 따야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시는 주인장님

 

 

◎ 설명을 마치고 삼밭으로 가기전 씨앗을 담을 바가지며 그릇이며를 나눠 받고...

 

 

◎ 드디어 행사장으로 출발~~!! 후훗 아저씨 혼자 빨리가시네~~!!

 

 

◎ 이곳이 바로 인삼 씨앗을 채취 할 수 있는 인삼 씨앗 채취 행사장소 입니다.이곳도 비가 많이 와서 물이 상당히 많이 흘렀던 자국이 선명하였습니다...

 

 

◎ 이게 바로 인삼 씨앗 따기 행사의 주인공인 인삼 씨앗 입니다~~! 이쁘죠!!

 

 

◎ 직접 씨앗을 채취해서 바가지에 담습니다...

 

 

◎ 정말 잘 따셨던 행사장 손님~~!

 

 

◎ 행사장의 손님분들께서 씨앗을 한창 따실때~~! 행사장 밖에서는 점심 준비가 한창 이였습니다.

 

 

◎ 오늘의 행사 점심 메뉴 홍삼 닭 백숙 으~~햐~~!!

 

 

◎ 시간이 적당히 흘러서 씨앗을 채취하고 오신 손님들의 인삼 씨앗!!!

 

 

 

 ◎ 껍질을 벗기고 이렇게 씻어내면 인삼 씨앗의 하얀 속살을 볼 수 있습니다. ^0^

     이렇게까지 하면 모든 인삼 씨앗 따는 체험행사는 종료~~! 맛있게 식사하러 가요~~!

 

◎ 어! 그런데 어디서 많이 뵌듯한 분~~~!! 냐하하하하!! 윤동혁 전 SBS PD님 이였습니다.

 전통 음식 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음식의 색을 아시는 분이여서 한번쯤 꼭 뵙고 싶었는데..

 이곳에서 뵙게 되었습니다~~!! 

 

◎ 바로 달려가 사진한장 찍자 했습니다

    "새농이군 : 사진 한장 같이 찍으시죠 윤선생님!"

    "윤동혁 : 엇! 아~~! 예~!(마지 못한듯)"

     몸을 빼시는걸 잡는 새농이군~~~! ㅋㅋㅋ 

 

 

◎ 으하하하핫!! 기뿐 나머지 셧터 남발~~~~!! (같이 오신분께 혼남)

 

 

◎ 일을 마치고 다른 수해지역으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향하기전 민폐가 될 것 같아 아무말 안하고 도망가다 잡혀서 식사를 강요? 받게 되었습니다. 수해 피해를 입어도 찾아온 손님에게 따뜻한 밥 한 그릇 대접해서 보내시려 하시는 주인장님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짠 해집니다....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이번행사의 큰 일을 해주신 "홍삼팜"의 주인장님이신 김선자 선생님과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 또 우리나라 음식에 늘 열정을 가지고 찾으시는 윤동혁선생님께도 이 자리에 참석하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

 

이번 체험행사의 일로 홍삼의 약효뿐 아니라 음식의 재료로써도 더 없이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끝임없이 도전하려하시는 주인장님의 마음과 흙의 소중함과 땀의 귀중함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그 애정에 다시 한번 많을걸 배우게 되었습니다.

 

다음 행사가 또 있다면 더 좋은 행사로 발전하길 바래봅니다. 새농이군

출처 : 우리농(농림부 블로그)
글쓴이 : 새농이 원글보기
메모 :